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 & App 소개

[윈도우 프로그램] Wallpaper Engine

by 두재 2019. 8. 6.

 

스팀 상점 이미지

"Wallpaper Engine"이라는 프로그램은 말 그대로 배경화면을 바꿔줍니다.

그런데 배경화면을 게임으로 할 수도 있고, 영상으로 할 수도 있고, 노래를 시각화할 수도 있는 등 엄청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팀에서 4,400 원이라는 프로그램의 가격을 지불하고 나면 스팀 사용자들이 만들어 올리는 무지 많은 배경화면들을 모두 사용할 수 있고, 직접 만들수도 있습니다.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한 잔 가격을 지불하고 이 프로그램을 정말정말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실행화면

실행하면 처음에 위와 같은 화면을 보게 됩니다. 직관적으로 알 수 있듯이 왼쪽에 있는 배경화면들을 클릭하면 그거로 바뀌고, 오른쪽에서 재생 속도나, 색깔, 입자의 개수 등을 추가로 바꿀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은 '설치됨' 항목이고 제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기본 배경화면이나, 추가로 다운받은 화면이 나옵니다.

다른 사람들이 만들어 인터넷에 올린 것을 보고 싶으면 '검색'이나 '창작마당'에 들어가보면 모두 보실 수 있고, 여러 필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경화면의 분야(자동차, 게임, 영화, 시계...)나, 유형(영상, 웹사이트, 프로그램...), 나이 등급(성인인지 아닌지..) 등으로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정말 너무나도 많은 배경화면과 알차면서도 직관적이고 쉽게 사용 가능한 이 프로그램은 충분히 살 가치가 있습니다.

제가 지금 사용하는 배경은 두세가지인데 아래 움짤을 보세요

주로 사용하는 배경 2개

왼쪽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자동차 배경은 창작마당에서 다운받은 배경이고 오른쪽은 걸스데이 유라 사진을 이용해서 만든 움직이는 배경이예요.

검색과 창작마당


이 포스트의 핵심은 "배경화면 편집기"입니다. 직접 제작하는 것입니다. 약간의 노력만으로도 평범한 배경화면 이미지를 생동감 있게 바꿔줄 수 있습니다.

배경화면 편집기

이미지를 이용해서 배경화면을 생동감 있게 만드는 것에는 효과를 주거나, 카메라를 움직이거나, 이미지 색감이나 밝기 조정이 있습니다

1. 효과 주기

'+ 사전 설정 추가' 라는 버튼을 누르면 거품, 불, 번개, 비, 눈 입자, 입자 시스템, 사운드 등 정말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물론 세부 설정도 가능해서 이 입자들이 어디서 나올건지, 입자의 수명을 어떻게 할지 등 직접 조정해보면서 배경화면 이미지와 어울리는 것을 사용해보면 될 것 같습니다.

2. 카메라 움직이기

톱니바퀴 모양의 버튼을 눌러보면 카메라 흔들림, 카메라 시차가 있습니다.

- 카메라 흔들림 : 랜덤하게 카메라가 조금씩 흔들리는데, 속도, 진폭, 거친 정도 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 카메라 시차 : 마우스의 위치에 반대되게 이미지가 밀려나면서 시차 효과를 줍니다. 아이폰에서 "시점 이동" 배경화면을 사용하는 것과 비슷합니다.

3. 밝기 조절

임계값을 지정해서 그 임계값을 넘는 픽셀 값을 더 밝게 해줄 수 있습니다. 즉, 밝은 부분을 더 밝게 해줍니다. 화사한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톱니바퀴 모양에서 "볼륨"을 선택하면 아래 두 항목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 강도 : 얼마나 더 밝게 할지

- 임계값 : 이 임계값을 넘는 픽셀 값은 더 밝게 합니다.

 

위 세 가지 과정이 끝나면 단순한 사진이 생동감 있게 움직이는 배경화면으로 바뀌게 됩니다.

기존 이미지(좌), 바뀐 배경화면(우)

 


4,400원 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방대한 양의 배경화면을 사용할 수 있고 직접 만들 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프로그램이 지원하는 기능도 여러 가지인데, 막 다루기 어렵지는 않아 처음 사용하더라도 몇 번 만지작거리다보면 충분히 4,400원의 가치는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단지, 그래픽카드나 램의 여유가 어느 정도는 있으셔야 이 프로그램이 계속 작동하면서도 다른 프로그램을 버벅임 없이 사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 컴퓨터 사양은)

그래픽 카드 : GTX1060 6GB

메모리 : 8GB * 2 = 16GB

CPU : i5-8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