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빛미디어

라이브커머스 시작하기 - 최광종, 임찬재

by 두재 2023. 12. 23.

나의 작은 관심사 중 하나는 블로그, 스마트스토어 등... 으로 돈을 버는 것이다.

유튜브는 편집이 너무 귀찮고, 블로그가 그나마 더 하는 것 같다. 최근에도 잘 안하고 있긴 하지만..

스마트스토어는 사실 뭐 특별히 해본 적도 없는데, 그냥 해보고 싶다 정도인 것 같다.

이 책은 스마트 스토어도 그렇지만, 네이버 쇼핑 라이브와 같이 정말 쇼핑몰을 어떻게 홍보하고 어떤 매체를 써야하는지 분석한 책이다. 저자들도 여러 판매 플랫폼과 일한 경험을 가지고 있었다.

 

무슨 책인지 알기 위해 프롤로그와 목차를 좀 더 보면, 라이브커머스라는 것에 더 초점을 두고 있다.

사실 나도 네이버 앱에서의 라이브 쇼핑? 같은 걸 보긴 했는데, 바로 끄는 사람이긴 하다. 약간 부모님 세대에서 쓰던 홈쇼핑이라는 것이 티비에서 스마트폰으로 오다보니 스마트폰 앱에서 진행하는 것 같은 느낌이 있긴 했었다...

위와 같이 여러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이 있는데, 보기 쉽게 잘 정리되어 있었다.

또, 뭔가를 파는 사람이라면 무조건 해야하는 시장 분석?의 예시도 같이 있었다. 이런 분석이 굉장히 중요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