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 & App 소개

[아이폰 아이패드] 동물의 숲 : 포켓 캠프 (모바일)

by 두재 2020. 4. 5.

최근 코로나19 사태가 오랫동안 지속되면서 사람들이 밖에 잘 못 돌아다니는데요, 집에만 있어 너무 답답하다보니 사람들이 게임을 하거나 달고나 커피를 만드는 등 방 안에서 할 수 있는 일들을 찾고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닌텐도 스위치에서 동물의 숲 게임이 이상하게 엄청 인기가 많은데요. 동물의 숲이라는 게임이 약간 힐링의 요소도 있고 자연에서 캠핑하는 그런 느낌이라 현재 상황에서 탈출구가 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게다가 최근에 재고가 부족한 품귀현상까지 벌어져 가격이 오르기까지 했습니다.

저도 1년전 슈퍼 마리오 메이커2 라는 게임을 닌텐도 스위치로 빌려서 한 적이 있었는데 잘 만들었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제가 그걸 사기에는 삼십몇만원이라는 돈이 좀 비싼 것 같기도 했고 게임을 너무 많이 하게 될까봐 안 사고 접고 있었습니다.

사람들이 하도 동물의 숲에 열광하길래 찾아보던중 동물의 숲 모바일 버전이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앱스토어 화면

이것인데요 나온지 좀 됐다고 합니다. 그런데 한국에서는 서비스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애플 계정이 미국 계정이라 화면이 위와 같이 나오네요. 

게임 시작할 때도 보시면 언어나 지역 선택에서 한국어라던지 한국, 이 선택지가 없습니다. 아마 게임을 하고 싶으시다면 English (US) 와 United states를 선택해야 할 것 같네요.

언어 및 지역 선택

그리고 닌텐도 계정을 연결할 수 있는데요, 이 때 같은 계정을 연결하면 아이폰과 아이패드 모두 동기화가 되어 왔다갔다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닌텐도 계정 연결

게임 진행은 아직 별로 하지 않았는데요, 정말 심심풀이로 할 만 한 것 같습니다. 보니까 닌텐도 스위치의 동물의 숲과는 많이 다른 것 같은데 정말 방 안에서 할 것이 없으시다면 한 번 깔아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